건양대병원 조병철 방사선사, 응급실 폭력예방 표어 '금상'

건양대병원 조병철 방사선사, 응급실 폭력예방 표어 '금상'

'응급실 폭력, 당신과 가족의 생명에 대한 폭력'

  • 승인 2019-07-16 14:23
  • 수정 2019-07-16 14:23
  • 박전규 기자박전규 기자
건양대병원 조병철 방사선사
병원 응급실 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대전시와 대전경찰청 주최로 최근 대전시청에서 열린 '응급실 폭력 추방 선포식'에서 건양대병원 조병철 방사선사(41·사진)가 '응급실 폭력 추방 표어 공모전' 금상을 수상했다.

대전시는 최근 응급실 폭행이 증가하면서 응급의료종사자 뿐만 아니라 환자의 생명과 건강에도 위협적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사항과 관련해 안전한 응급실 진료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그 일환으로 대전시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 및 응급실 폭력예방 표어 공모전을 시행했다.

조병철 방사선사가 제출한 '당신의 응급실 폭력, 당신과 가족의 생명에 대한 폭력일 수 있습니다'라는 표어가 금상에 선정돼 대전시 응급의료실무협의회로부터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조병철 방사선사는 "심혈관조영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방사선사로서 촌각을 다투는 응급환자들을 자주 보는데, 응급실 폭력 등으로 인해 치료가 지연이 될 경우 생명을 잃을 수 있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표어가 시민의식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무한한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4.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5.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1.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3.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4.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5.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