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보건의료원, 생명사랑 멘토단 역량강화교육

청양보건의료원, 생명사랑 멘토단 역량강화교육

  • 승인 2019-07-17 10:31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청양군보건의료원, 생명사랑 멘토단 역량강화교육
청양보건의료원 생명사랑 멘토단 역량강화교육
청양군이 지난 16일 생명사랑 멘토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자살 고위험군 멘토링 사업' 2차 역량 강화교육을 했다.

생명사랑 멘토단은 증가추세인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군내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주기적인 상담, 안부 확인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임으로 보건의료원과 읍·면 복지팀 및 관계기관 실무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멘토단은 1대1 결연을 통해 주 1회 이상 멘티를 대상으로 전화 및 가정방문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자살 위험징후를 조기 발견하고 심리적 완화를 도모하고 있다.

생명지킴이로서 보건의료원과 함께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나 군민은 양성 교육 수료 후 이듬해부터 사업에 동참할 수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멘토링 사업은 자살 예방 효과가 좋은 사업일 뿐만 아니라 민관이 함께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라며 "멘토 참여자들을 위해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 '대전하나시티즌' 3연승을 노리는 이민성 감독은 어떤 비책을?
  2. 충청연고 K리그팀 승승장구 나란히 리그 상위권 안착
  3. [날씨] 내일 아침까지 충남에 비 소식
  4. 버스킹 팁박스는 수익행위?... 재능기부 아닌 ‘재능착취’ 한목소리
  5. [인터뷰] 대전 와동 2구역 강정식 조합장 "설립 5년만에 분양...조합원과 소통이 성공 비결"
  1. 대전 재개발·재건축 지역 곳곳 떠오르는 학교신설·통학로 문제
  2. 청주 민간공원 개발사업 '순항'
  3. 건양대병원 조리실 외주업체 종사자 6명 확진…직원·환자 전원 검사中
  4. 대전시 혁신도시 시즌2 공공기관 27곳 유치 본격화
  5.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첫날… 현장 곳곳서 혼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