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보건의료원, 생명사랑 멘토단 역량강화교육

청양보건의료원, 생명사랑 멘토단 역량강화교육

  • 승인 2019-07-17 10:31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청양군보건의료원, 생명사랑 멘토단 역량강화교육
청양보건의료원 생명사랑 멘토단 역량강화교육
청양군이 지난 16일 생명사랑 멘토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자살 고위험군 멘토링 사업' 2차 역량 강화교육을 했다.

생명사랑 멘토단은 증가추세인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군내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주기적인 상담, 안부 확인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임으로 보건의료원과 읍·면 복지팀 및 관계기관 실무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멘토단은 1대1 결연을 통해 주 1회 이상 멘티를 대상으로 전화 및 가정방문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자살 위험징후를 조기 발견하고 심리적 완화를 도모하고 있다.

생명지킴이로서 보건의료원과 함께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나 군민은 양성 교육 수료 후 이듬해부터 사업에 동참할 수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멘토링 사업은 자살 예방 효과가 좋은 사업일 뿐만 아니라 민관이 함께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라며 "멘토 참여자들을 위해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코로나19 초비상, 리그잔여 일정 2주연기
  2.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3. [속보] 대전교육청 현장실습 사고 안전대책 발표… 대전시의회는 조례 마련
  4. 제18회 이동훈미술상 시상식 29일 개최… 지난해 수상작 전시도 개막
  5. 소제동 철도관사촌의 운명은? 29일 삼성4구역 재정비심의위원회 개최
  1. 철거 위기 대전 소제동 철도관사촌 ‘살아 남았다’
  2.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황용엽 화백 "나는 나그네, 삶의 흔적 그리다보니 이 자리"
  3. 택배 과로사·파업 등 이슈 꾸준… 택배종사자 처우 개선 목소리
  4. [대전기록프로젝트] 다들 어디로 갔나
  5. [실버라이프]노인회 동구지회 경로당 코로나19예방 최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