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직원대상 기록관리 마인드 확산 교육

해남군, 직원대상 기록관리 마인드 확산 교육

  • 승인 2019-10-09 19:02
  • 수정 2019-10-09 19:02
  • 이민철 기자이민철 기자
전남 해남군이 오는 15일 군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마인드 확산 교육을 실시한다.

'삶, 기억, 기록 그리고 생성'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명지대 기록정보과학 전문대학원 김익한 교수를 초빙, 지역의 가치 있는 역사·문화 기록물에 대한 기록 관리의 중요성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강좌를 갖게 된다.

기록 관리는 기록을 적법하게 생산·관리하고, 증거적 가치나 영구 보존 가치가 있는 기록을 보존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업무로, 투명하고 책임있는 행정 구현을 위해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의 가치있는 민간 기록들을 발굴해 새로운 유산과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기록관리 마인드의 확산에 중점을 두어 민간기록 발굴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우리 지역의 기록문화 조성과 확산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남=이민철 기자 min80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111개의 전생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기억'
  2.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3.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4.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5.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1.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2. 대전현충원, 제65회 현충일 참배객 편의 계획 발표
  3. 군수사령부, 군 급식 예산 조기집행 한다
  4. 대전현충원 현판 35년만에 안중근체로 교체
  5.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