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공간정보시스템 및 항공사진관리시스템 활용 교육 실시

서산시, 공간정보시스템 및 항공사진관리시스템 활용 교육 실시

공간정보 활용 직무능력 향상 및 보안 관리 철저

  • 승인 2019-10-18 16:01
  • 수정 2019-10-18 16:01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간정보를 생산, 구축, 활용하는 직원 및 신규공무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공간정보시스템 및 항공사진관리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직무 능력 향상, 공간정보 보안 관리를 위해 시스템 활용 방법과 공간정보 보안 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공간정보시스템이란 연속지적, 토지정보, 건물정보 등 각종 공간 정보를 조회하는 기능은 물론, 도로, 상하수도, 지하시설물 관리 기능 등이 탑재된 시스템으로 2016년 고도화 구축된 이후 다양한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또, 항공사진관리시스템은 국토지리정보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서산시 12개 년도의 항공사진이 탑재된 시스템으로 지형, 지물 변동 사항을 연도별로 한 화면에 분할 및 중첩하여 비교할 수 있어 각 부서에서 폭 넓게 활용되고 있다.

최종구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공간정보시스템 및 항공사진관리시스템을 쉽게 활용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함은 물론, 공간정보 보안관리 사항을 준수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3.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4.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5.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1.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2.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3.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4. 전국체전 연기에 지역 체육계도 '한숨'
  5. [날씨] 오전까지 시간당 20㎜ 이상 폭우… 14일까지 계속 비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