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 수상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 수상

  • 승인 2019-11-08 07:06
  • 수정 2019-11-08 07:06
  • 권명오 기자권명오 기자
1.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이사장 수상 사진
김용하 이사장(오른쪽)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백두대간수목원)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지난 5일 KBS아트홀에서 (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봉사 大賞'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김용하 이사장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배식봉사 등 전 직원 참여 헌혈 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 사회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무료 공공정원을 조성하여 산림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공공장소의 아름다운 경관 조성해 지역 커뮤니티 장을 마련했으며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양질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썼다.

특히, 지역 상생사업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자 페스티벌-봉화 자생식물 우리 꽃 축제 추진을 통해 지역 농민들에게 야생화 재배 기술을 이전하고, 축제에 활용되는 자생식물을 지역 농가로부터 구매해 자생식물 대중화 보급 및 농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김용하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 상생 협력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봉화=권명오 기자 km1629k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만년 유망주' 김민우, 올 시즌 한화 토종 에이스 우뚝
  2. [영상]코로나 시대에 맞이하는 여름! 에어컨 켜야 하나 말아야 하나
  3. 대전문화재단 위·수탁 시설 대전문학관의 '독립' 가능할까
  4. [날씨] 안개 자욱한 아침… 낮 최고기온도 '23도' 수준
  5. [새책] 사막 위 해탈로 얻는 진정한 평화 '문도선행록'
  1. 대전시립연정국악원, 6월부터 오프라인 공연
  2. '첫 시험 전 범위' 등교 개학 연기에 중2도 내신 부담 커져
  3.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 승. 4경기 연속 무패’를 노린다
  4. [5월 25일 실종아동의 날] 대전서 올해 미제 실종 아동 벌써 3명… 지문사전등록제 적극 활용해야
  5. 대전시 지역서점 활성화 예산 불발… "지역서점 50% 줄파산 위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