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북부사회복지관, 석문회복기요양병원과 업무협약

당진북부사회복지관, 석문회복기요양병원과 업무협약

  • 승인 2019-11-08 20:14
  • 수정 2019-11-08 20:14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석문회복기 업무협약 (1)


당진북부사회복지관(관장 이건일)은 지난 달 30일 석문회복기요양병원(병원장 이창환)과 지역에 호스피스 자원봉사 서비스제공과 활성화를 위한 협약(MOU)을 진행했다.

석문회복기요양병원은 '인간의 존엄한 가치 구현과 지역사회 긍정적 기여'라는 신조 아래 당진 채운동에서 10개 진료과목으로 232병상을 운영하는 요양병원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에 북부사회복지관에서 호스피스자원봉사자 양성교육 후 10월부터 월 2회 찾아가는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11월에는 호스피스자원봉사자 보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복지관 담당자는 지역 내 "호스피스전문병원이 있지 않아 아쉬움은 남지만 지역사회 내 활동 연계에 큰 의미가 있으며 체계적인 교육관리를 통해 호스피스 자원봉사가 지속적으로 연계돼 활성화 되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석문회복기요양병원 이창환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호스피스 자원봉사가 활성화 되고 지역사회에 여러 가지 모습으로 사회공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2.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3.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4.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5.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1.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2.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3. [날씨] 오전 중 '흐림'… 낮엔 맑고 최고기온 27도
  4.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5. 코로나19 감염 우려속 대전 공공체육시설 33개 완전 개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