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안면읍, '찾아가는 목욕봉사' 업무협약 체결!

태안군 안면읍, '찾아가는 목욕봉사' 업무협약 체결!

안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노인복지안면센터 지역사회돌봄 실천에 나서

  • 승인 2019-11-09 18:53
  • 수정 2019-11-09 18:53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찾아가는 목욕봉사 업무협약 (2)
지난 8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에서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노인복지안면센터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 협력 돌봄 실천을 위한 찾아가는 목욕봉사 추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은 '찾아가는 목욕봉사' 노인복지안면센터 차량 앞 기념촬영 모습.


태안군 안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노인복지안면센터가 지난 8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돌봄 실천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에서 안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한각)와 노인복지안면센터(대표 한경숙)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 협력 돌봄 실천을 위한 찾아가는 목욕봉사 추진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에 따르면 안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존에 노인장기요양보험 방문 목욕 서비스를 받고 있지 않는 대상자를 우선 추천하고 서비스의 안정적 수행을 위해 적극 노력하며, 노인복지안면센터는 3년간 월 2회 양질의 방문 목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안면읍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몸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 분들이 평소에 혼자 목욕하시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번 협약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4.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5.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1.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3.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4.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5.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