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다문화] 논산의 힐링 명소,'탑정호수변생태공원'

[논산다문화] 논산의 힐링 명소,'탑정호수변생태공원'

여유로움과 낭만 선사하는 아름다운 힐링 공간

  • 승인 2019-11-16 11:27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논산의 힐링명소1
논산을 대표하는 관광 자원인 탑정호에 2010년 조성된 ‘탑정호수변생태공원’은 논산 시민들뿐만 아니라 인근 도시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여유로움과 낭만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힐링 공간이다.

이곳은 자연학습원, 들꽃원, 연꽃원, 잠자리연못, 잔디마당, 억새길, 전망대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부대시설로 팔각정, 수중분수 그리고 수변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다.

공원 입구에는 예쁜 색상의 조형물과 장승이 반갑게 맞아주고 다양한 예술 조형물들이 멋들어진 분위기를 선사한다. 폭포 분수대의 물줄기로 청량함이 드는 중앙 광장은 정기적으로 버스킹 공연을 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하기도 한다.

논산의 힐링명소3
공원을 따라 조성된 수변데크에서는 연못에서 자연스럽게 노는 잉어 모습이 보이고 한쪽의 물레방아는 관광객들의 포토존이 되어 기념을 남기는 장소가 되기도 한다.

또한 탑정호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 속을 산책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이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공원 인근에는 백제의 군사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백제군사박물관’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 교육도 시킬 수 있다.

논산=이스나르 띠얀다니 명예기자(인도네시아)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2.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3.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4.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5.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1. (기획기사) 2021년 양주시'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2. 세계 코로나19 현황
  3.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4. 성남시, 백현동 물방울 어린이공원 지하에 주차장 건립
  5.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폭로 '파문' 확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