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세계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예산군보건소, 세계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에이즈 편견 없는 세상 함께 만들어가요

  • 승인 2019-12-04 11:32
  • 수정 2019-12-04 11:32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에서 에이즈의 날 캠페인


예산군(군수 황선봉)보건소는 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4일 삽교고등학교와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에서 에이즈 예방 및 에이즈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대한에이즈예방협회, 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 것으로 삽교고등학교에서는 대한에이즈예방협회의 김미옥 강사가 청소년 대상 HIV 및 성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청소년 성 교육을 실시했으며,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에서는 보건소 감염병관리팀 직원들이 에이즈 바로알기 및 에이즈 예방 등의 주제로 홍보 및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에이즈는 보통의 신체적 접촉 및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으며, 에이즈에 대한 공포와 혐오가 가득했던 1980∼90년대와는 달리 이제는 꾸준한 치료로 관리가 가능한 만성질환이 돼 용법대로 치료제를 복용할 경우 건강한 상태로 평균 수명까지 살 수 있는 실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흔히 가지고 있는 에이즈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없애고 감염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3.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4.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5.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1.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2.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3.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4.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5.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