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평택시 민원서비스 가등급 기관 선정

행정안전부 평택시 민원서비스 가등급 기관 선정

3가지 분야 서면평가·현장실사 통해 최우수 등급 받아

  • 승인 2020-01-14 17:04
  • 수정 2020-01-14 17:04
  • 이성훈 기자이성훈 기자
사진_01-14-10_평택시_민원서비스_전국_최상_수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합동 평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평택시가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장선 시장과 부시장,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평택시제공>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합동 평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평택시가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최상위 수준인 '가'등급 기관은 평택시를 비롯 29개 기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44) ·시도교육청(17)·광역지자체(17) ·기초지자체(226)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민원서비스 품질에 직결되는 3가지 분야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로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시민들의 입장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이성훈 기자 krg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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