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아산시,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 승인 2020-01-20 08:56
  • 남정민 기자남정민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에 나선다.

시는 설 연휴 전·후 기간 동안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과 상수원 수계, 산업단지, 곡교천을 중심으로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시설에 대한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단속과 홍보·계도활동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 특별감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설 연휴 전(1월 14일~23일), 연휴 중(1월 24일~27일), 연휴 후(1월 28일~1월 31일) 3단계로 구분해 추진한다.

1단계는 설 연휴 전(1월 14일~23일)에 환경오염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감시계획을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신고·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악성폐수 배출업체, 폐수 수탁 처리업체 등 취약업소 순찰을 강화하고 23개 사업장에 사고예방 조치와 자율점검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2단계는 설 연휴 중(1월 24일~27일)에 상수원수계, 곡교천 등 오염우려 하천 순찰을 강화하고 상황실 운영 등으로 환경오염사고에 대비할 예정이다.

3단계는 설 연휴 후(1월 28일~1월 31일)에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명절 동안 가동중단 됐던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중에도 환경오염행위 신고 및 상담창구를 정상 운영하고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환경사고 없는 쾌적한 설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2. 연휴 후 수업 대책은?… "학급당 학생 줄여 대면 수업 늘려야"
  3.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4.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5. [새책] 경청의 힘, 따뜻한 언어… 권덕하 시인 '귀를 꽃이라 부르는 저녁'
  1. [나의 노래] 루이 암스트롱의 'what a wonderful world'
  2.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3.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4.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5. 대전 용산동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1순위 청약 마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