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의 희열' 전도언 "롤모델 강호동, 엄청 존경한다...모든 걸 다 배워" 아낌없는 존경심

'씨름의 희열' 전도언 "롤모델 강호동, 엄청 존경한다...모든 걸 다 배워" 아낌없는 존경심

  • 승인 2020-01-29 00:00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10
'씨름의 희열' 전도언이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강호동을 롤모델로 꼽아 눈길을 모았다.

최근 방송된 KBS 2TV '태백부터 금강까지-씨름의 희열'에서 3라운드 조별리그전 D조 경기가 공개됐다.

D조 멤버는 손희찬, 황찬섭, 전도언, 노범수였다.

이 가운데 전도언은 D조의 유일한 장사 출신 씨름선수다. 여러 출연자들이 우승 후보로 꼽은 경쟁자이기도 하다.

전도언은 강호동을 롤모델로 꼽았다. 그는 "난 무조건 강호동이다. 엄청 존경한다. 리스펙"이라며 "실력이 엄청난 분이더라"고 말했다.

이어 "심리전도 많이 배웠고 강호동 선수의 모든 것을 다 배웠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시그니처 포즈도 많이 연구했다. 이제 완성이 됐다. 모래판에 들어가 오른 다리를 깊게 한 번 넣고 왼 다리가 따라오며 나란히 두고 내 발을 한 번 본다. 발 위에 있는 모래를 끄집어 무릎을 한 번 닦는다. 모래 맛을 본다는 거다. 지금부터 결승전까지 계속 보여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금상진 기자 ent3331112@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4.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5.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