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태풍 급 강풍에 긴급 안전점검

수서고속철도 태풍 급 강풍에 긴급 안전점검

역사 입구 천장 구조물에 예비와이어 설치

  • 승인 2020-03-19 13:50
  • 조훈희 기자조훈희 기자
SRT
수서고속철도(SR)은 19일 협력업체와 합동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했다.

19~20일 전국에 태풍 급 강풍이 예상됨에 따른 조치다. 이날 안전점검에서는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는 SRT 전용역(수서·동탄·지제역)의 옥외시설물 등 취약개소에 대한 점검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강풍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각 역사 입구의 천장 구조물에는 예비 와이어를 설치해 유사 시 안전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했다. 상대적으로 강풍에 취약한 지제역은 강풍예보 해제 시까지 담당자를 상주시켜 시설물 보호와 고객안전을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강구했다.

강풍으로 인한 이례상황 발생여부를 운영센터(24시간 운영)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돌발 상황 발생 시 우선 현장조치 후 안전전담부서와 주관부서에 통보하도록 연락체계와 매뉴얼을 정비하기도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여 고객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2. 철거 위기 대전 소제동 철도관사촌 ‘살아 남았다’
  3. [속보] 대전교육청 현장실습 사고 안전대책 발표… 대전시의회는 조례 마련
  4. [날씨] 최저기온 1도·한낮 최고 20도…당분간 일교차 커
  5. [주말 쇼핑뉴스] 갤러리아타임월드 겨울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혜택을
  1.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황용엽 화백 "나는 나그네, 삶의 흔적 그리다보니 이 자리"
  2.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3. [대전기록프로젝트] 다들 어디로 갔나
  4. [윤석열 대전방문] 발길 뜸한 대전검찰청, 윤석열 보려는 고령인 일반 시민들로 북적
  5. [실버라이프]노인회 동구지회 경로당 코로나19예방 최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