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펜션 화재예방 적극 홍보 나서

서산소방서, 펜션 화재예방 적극 홍보 나서

  • 승인 2020-03-28 19:41
  • 수정 2020-03-28 19:41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서산소방서, 전경사진1
서산소방서, 전경 사진


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기 시작하는 봄철을 맞아 지난 26일 관내 펜션 9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펜션 화재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발생한 강원도 동해시 A펜션 가스폭발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사사고를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펜션 화재예방 안내문 주요 내용으로는 △화기 취급 시 안전수칙 준수 △보일러·가스시설 등 화재요인 시설 주의 △소화기 사용법 숙지 △소방시설 정비 및 보완 △계단 및 복도 등 출입구에 적치물 방치 금지 등이다.

또한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펜션·민박 등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하는 등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강기원 서산소방서장은 "안전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펜션 내 자율방화관리 체계 확립과 방화환경 조성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2.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3.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4.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5.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1.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2. 건양대병원, 대전구봉중 업무협약 체결
  3. 충남대병원, 제5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4. 황운하 당선인 '조건부 의원면직'으로 국회 입성
  5. 군수사령부, 군 급식 예산 조기집행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