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푸른길공원 경관개선사업 추진

광주 동구, 푸른길공원 경관개선사업 추진

  • 승인 2020-04-10 16:59
  • 수정 2020-04-10 16:59
  • 이창식 기자이창식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가 주변 생활권과 푸른길공원 간 '그린 인프라' 구축을 위해 푸른길공원 경관개선사업을 추진한다.

푸른길공원은 총 연장 3.75km로 동구 주민은 물론 광주시민의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이용돼 왔으나 일부 노후시설로 주민편의성과 안전성이 떨어져 시설보완이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다.

특히 이번 사업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 참여광장이나 생활민원 등 평소 주민민원이 많았던 부분을 적극 반영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구는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목재 데크 등 노후 시설물을 교체하고, 녹지대 수목, 초화를 보식해 사계절 꽃이 피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사는 ▲공원 내 보행로 포장정비 ▲바닥분수 인근 포장정비 ▲녹지대 초화보식 등을 통한 산책로 주변 경관 조성은 물론 주민의 안전성 확보로 이용주민의 만족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오는 6월까지 지역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시설계 용역을 마치고 7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올해 안으로 준공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푸른길공원 내 시설보강을 통해 이용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날로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푸른길공원이 지역민을 위한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이창식 기자 mediacnc@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의 선두 수성전이 시작됐다. 경남 제물로 5경기 무패 도전
  2. 대전을지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3. [새책] 111개의 전생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기억'
  4.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5.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회장, 출연금 활용 '역점사업' 본격화
  1.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2.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3.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4.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5. 대전 청소년 12%가 'n번방' 접근 경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