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시설관리공단, 종량제봉투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시행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종량제봉투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시행

  • 승인 2020-06-01 23:17
  • 수정 2020-06-01 23:17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200603 충주시종량제봉투 충주시설관리공단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원식, 이하 공단)은 1일부터 종량제봉투 주문 시 지정판매소에 발송되는 안내 문자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변경해 발송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알림톡'은 별도의 친구추가 없이도 카카오톡을 보낼 수 있으며 글자 수는 무제한으로 쓸 수 있어 주문내역 및 배송안내를 상세하게 전달할 수 있고, '충주시종량제봉투' 채널을 친구로 추가할 경우 종량제봉투 정보에 대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해당 서비스는 지정판매소가 카카오톡 사용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기존 문자 메시지로 대체되어 안내를 받을 수 있어 미수신되는 사례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알림톡 외에도 읍·면·동별로 판매소 통계자료를 통해 민원인에게 가장 가까운 지정판매소를 안내해줄 수 있으며, 전자계산서 즉시 발급, 판매소 휴·폐업 실시간 조회 등 여러 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추후에는 가상계좌 서비스도 도입 될 예정이다.

이에 김원식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에서는 시민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https://www.cjfmc.or.kr)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1.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