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민 농촌살이 노하우, 이 한권에

도시민 농촌살이 노하우, 이 한권에

성주군 귀농귀촌 가이드북 발간

  • 승인 2020-06-30 12:52
  • 수정 2020-06-30 12:52
  • 신문게재 2020-07-01 5면
  • 박노봉 기자박노봉 기자
(귀농귀촌가이드북)
성주군 귀농귀촌 가이드북
경북 성주군은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와 초기 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귀농귀촌인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성주군 귀농귀촌 가이드북' 책자를 발간했다.

귀농귀촌 안내도우미 역할을 할 이 책자는 군으로 정착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시민들과 이미 전입한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도시민들이 인생 2막을 위해 다양한 경험과 새로운 시각으로 창조적인 내일의 삶을 꿈꾸는 희망찬 터전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단계적 실행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을 보고 관심 단계부터 정착까지 안전한 길라잡이를 위한 가이드다.

이 책자에는 성주군의 현황을 시작으로 ▲귀농귀촌 가이드 ▲귀농귀촌 유용한 사이트 ▲농업관련 기초정보 ▲귀농지원정책 ▲기타정보 등 컬러판으로 구성돼 있으며, 귀농귀촌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서성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군은 청년농업인과 승계농의 귀농인이 많아지고 코로나19 여파로 군 전입 예비 귀농귀촌인이 증가추세에 있는 만큼, 이들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성주=박노봉 기자 bundopark@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4.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5.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1.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3.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4. 전국체전 연기에 지역 체육계도 '한숨'
  5. [날씨] 오전까지 시간당 20㎜ 이상 폭우… 14일까지 계속 비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