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노후 상수도 현대화사업 추진

진천군, 노후 상수도 현대화사업 추진

  • 승인 2020-07-12 10:17
  • 정태희 기자정태희 기자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개소식 사진
진천군은 10일 진천읍 K-water 충북지역협력단 사업소에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소 개소식을 하고 있다.


진천군이 지역 내 노후상수관망 교체하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2024년까지 총사업비 201억 원을 들여 블록시스템과 유지관리시스템 구축해 노후상수관망을 정비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이 사업으로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체계를 구축해 유지·관리 비용을 절약하고 지역주민에게는 더 깨끗한 수돗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지난 10일 진천읍 K-water 충북지역협력단 사업소에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소 개소식을 했다.

개소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군은 지난해 11월 물관리 전문기관인 수자원공사와 업무 위수탁 협약을 하고 이번 개소식을 시작으로 유수율 개선과 수도시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송 군수는 "이번 현대화사업을 통해 인간의 삶의 가장 중요한 물을 군민들에게 더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업의 원활히 진행돼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진천=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골린이의 백스윙 탑 잡기! 필수 체크 사항은? 박현경의 골프로그(6) 백스윙-1
  2. 한화이글스, 키움 상대 6-1 승리 '3연패 탈출'
  3. 눈앞에서 날아간 승점3점, 대전하나시티즌 김천에 1-1무승부
  4. [코로나 19] 대전, 14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5. [코로나 19] 대전 13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10명 추가 발생
  1. 경남 김해서 라마단 종교 참가 외국인 코로나19 집단 감염
  2. [코로나 19] 대전 14일 신규 확진자 6명 추가 발생
  3. 가정을 해체하고 교육을 파괴하는 평등법 반대
  4.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입점 고객사 120개 돌파
  5. [영상]이응노의 문자추상 '문자 문양 패턴'(2)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