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경북 봉화군 에너지전환 우수사례 견학

당진시, 경북 봉화군 에너지전환 우수사례 견학

신재생에너지 관련 시설 등 견학

  • 승인 2020-07-13 13:00
  • 수정 2020-07-13 13:00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당진시청11


당진시는 경북 봉화군(군수 엄태항)이 13일 신재생에너지 시설 견학을 위해 당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공무원 등 23명으로 구성된 봉화군 시찰단은 시를 찾아 당진에코파워, 당진화력 등 시의 주요 에너지시설을 둘러봤다.

경북 봉화군은 시가 회장도시를 맡고 있는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이기도 하다.

이들은 당진화력을 방문해 온배수를 활용한 첨단 친환경 새우 양식장과 회처리장 태양광 발전설비를 견학했으며 석탄화력 건립 계획을 재생에너지로 전환시킨 사례로 유명한 당진에코파워를 방문해 태양광발전설비 및 ESS장치를 직접 둘러보고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벤치마킹을 위해 당진을 찾아주신 봉화군 시찰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에너지전환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미래세대와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 목표 중 하나로 봉화군의 신재생에너지 전환 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견학은 봉화군의 민선7기 주요 역점 시책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국내 유사 사업장을 벤치마킹함으로써 각 사업별 업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직원 역량 강화를 통해 군정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연두 거미
  2. [영상]어프로치가 어려우세요? 공식만 알면 스코어가 팍팍 줄어듭니다.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3. 한화이글스, 15일 김태균 2000경기 출장 공식 시상식
  4. [날씨] 33도까지 오르는 푹푹찌는 날씨… 일부 지역엔 비
  5. K리그 연맹 유튜버 김재원과 온라인 콘텐츠 협업 진행
  1. K리그, 코로나 확산에 따라 16일부터 수도권 경기 무관중으로 다시 전환
  2.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이재명 이낙연 첫 역전
  3. [영상]대전역에 모인 의사들! 의사들이 거리로 나온 이유는?
  4. 양승조 '행정수도 與 새강령에 넣자" 주장 현실화
  5. 대전지역 국가지정 음압병실 13개 추가 확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