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 , 민원처리 직접 방문하지 말고 ‘소민터’ 활용하세요!

태안소방서 , 민원처리 직접 방문하지 말고 ‘소민터’ 활용하세요!

  • 승인 2020-07-13 10:28
  • 수정 2020-07-13 10:28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태안소방서(서장 이희선)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소방민원센터(소민터) 활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소민터는 소방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온라인으로 소방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소민터에서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 신고, 2, 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 소방 관련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 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다.

유병찬 화재대책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소방서 방문이 걱정되는 민원인은 온라인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며 “소방민원 처리에 있어 더욱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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