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 달빛 건강 체조교실 운영

진천군보건소, 달빛 건강 체조교실 운영

  • 승인 2020-08-05 10:11
  • 정태희 기자정태희 기자
달빛건강체조교실 홍보 자료
진천군보건소는 오는 11일부터 10월까지 화랑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달빛 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5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당초 다양한 실내운동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프로그램 장소를 실내에서 실외로 변경 운영을 결정했다.

'달빛 건강 체조교실'(매주 화·목 저녁 7시~8시 20분)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스트레칭 ▲건강체조 ▲근력운동 등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참여인원은 선착순 25명을 모집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오는 7일까지 군 보건소 운동처방실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시작 전 발열체크, 출입자 명부작성, 마스크 착용, 일정한 간격유지 등 코로나19 생활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박지민 건강증진과장은 "달빛 건강 체조교실을 통해 코로나19로 답답했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살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진천=정태희 기자 chance091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리멤버 유(Remember you)' 이벤트 진행
  2.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3. 목원대 양궁팀 감원 결정에 대전양궁협회 '반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1.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2. [새책] 경청의 힘, 따뜻한 언어… 권덕하 시인 '귀를 꽃이라 부르는 저녁'
  3. [나의 노래] 루이 암스트롱의 'what a wonderful world'
  4.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5. 충청권 보이스피싱 피해 눈덩이…"범정부TF 범죄예방 의구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