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계룡시,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주민참여 예산제도 이해 및 사례 교육을 통한 참여 유도

  • 승인 2020-08-06 10:29
  • 고영준 기자고영준 기자
계룡시는 지난 4일 계룡 예술의 전당 다목적홀에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주민참여 예산제도에 대한 의의와 사례 교육을 통해 정부 예산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자 개최되었다.

교육은 주민참여예산위원 15명을 포함한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단순한 내용 전달위주의 교육이 아닌 참여형 교육 진행을 위해 5개의 분임으로 나누어 ‘계룡시에 반영하면 좋을만한 참여예산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분임간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토론간에는 다른 사람의 의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본인의 생각만을 말하는 ‘브레인스토밍’ 방식의 토론을 적용해 참여자간 다양한 의견 표출을 유도하였다.

예산팀 노영빈주무관은 “이번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우리 시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실시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민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주민참여 예산제도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리멤버 유(Remember you)' 이벤트 진행
  2.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3. 목원대 양궁팀 감원 결정에 대전양궁협회 '반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1.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2.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3. [날씨]대체로 맑고 10도 내외 큰 일교차 주의를
  4. [새책] 경청의 힘, 따뜻한 언어… 권덕하 시인 '귀를 꽃이라 부르는 저녁'
  5. [나의 노래] 루이 암스트롱의 'what a wonderful world'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