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교육지원청은 10일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5, 6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교사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연수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인수)은 10일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5, 6학년 담임선생님을 대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교사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지원청은 교사 교육과정 연수를 학교에서 구현하여 학생들의 참학력을 키워나가기 위한 강의와 실습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으로 생긴 학력 격차 문제, 여러 가지 발생되는 학교 현장의 문제에 대한 고민을 5, 6학년 선생님들과 의견을 공유했다.
천안월봉초 이경하 교사의 교육과정의 철학적 이해와 교육과정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이어 화동초 김동욱 교사의 주제중심통합수업에 관한 주제로 연수를 가졌다.
오후에는 학년별 분임별로 2학기에 적용할 성취기준과 학생과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과 분임별로 재구성한 내용을 발표했다.
황인수 교육장은 “짧은 방학 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이 발현되어 함께하는 참학력 교육과정이 현장에서 이루어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