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 제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

국학원, 제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

  • 승인 2020-08-10 11:37
  • 김한준 기자김한준 기자
국학원 광복절 지역행사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16개 지역에서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국인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는 광복절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국학원 설립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광복절 기념 영상 축하 메시지와 겟브라잇트예술단이 '정신 광복 K-스피릿'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진정한 대한민국 정신의 광복을 이루고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살리고 홍익정신을 알리자는 뜻으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라는 이벤트를 진행키로 했다.

권나은 원장은 "코로나19 속 방역 선진국으로 전 세계 모델이 되고 있다”며 "선진국의 시민 모델로서 자긍심을 갖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한국인의 정체성, 한국인에 흐르는 홍익 DNA를 깨워 실천해야 이 시대의 진정한 광복의 의미" 라고 밝혔다.

한편, 국학원은 해마다 전국 16개 지부 및 시군구 단위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3대 국경일 기념행사를 진행해 대한민국의 뿌리 정신인 홍익정신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천안=김한준 기자 hjkim707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2.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3.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4.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5.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1. [날씨] 아침에 짙은 안개 성묫길 교통안전 주의
  2. [도서] 보름달이 들어가는 책은 뭐가 있을까, 읽는 재미도 한아름 두둥실~
  3. [명절 이 영화] 아저씨-원빈아, 얼마면 되겠니?
  4. 대전 용산동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1순위 청약 마감
  5. 광명시 노온사동 비닐하우스 화재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