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프로그램 '응답하라! 음성청문'운영

음성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프로그램 '응답하라! 음성청문'운영

  • 승인 2020-08-10 11:23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ㅍㅕㄴㅈㅣㅂㅈㅜㄴㅂㅣ
음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서인석)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한 취미 및 특기 발굴 비대면 프로그램 '응답하라! 음성청문'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응답하라! 음성청문'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프로그램으로, 각종 체험 키트를 도보이용 방식으로 분배해 집에서 조립한 후 활동일지를 제출하고, SNS에 완성사진을 음성청소년문화의집 해시태그 후 게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은 오는 8월19일부터 9월12일까지 약 4주간 주 2회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프라모델 만들기 ▲디폼블럭 만들기 ▲페이퍼토이 만들기 ▲DIY 등 4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대상은 관내 청소년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18일까지로 선착순 모집한다.

서인석 음성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대면 활동이 중지 되면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에게 맞는 취미를 발굴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응답하라! 음성청문'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이나 홈페이지(www.eumseong.go.kr/esyouth)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2.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3.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4.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5.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1.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4.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5.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