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워크숍』성료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워크숍』성료

  • 승인 2020-08-14 15:04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금배)은 최근 소속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 40명이 한자리에 모여"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워크숍"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합워크숍은 코로나블루로 위축되어 있는 청소년자치기구 활동의 활력을 불어넣고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참여와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이날 교육은 회의기법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청소년 리더 양성을 위한 효과적인 회의방법'특강을 시작으로'우리가 기획하는 청소년자치활동'이란 주제로 분임토의를 가져 청소년문화의집의 발전방향과 지역 청소년 활동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아울러 청소년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도전 안전 골든벨' 자치기구 간 친목과 결속을 다지는'레크리에이션'활동도 마련돼 여느 때보다 풍성하고 알차게 워크숍이 마무리 됐다.

김휘경(서산고 1)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내 자치기구가 단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지속적으로 자치활동 참여를 이끌도록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김금배 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속 자치기구의 역할정립과 기구 간 화합의 시간이 마련 돼 하반기 활동이 기대된다."며"앞으로 이러한 기회를 점차 확대하여 청소년 자치기구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리멤버 유(Remember you)' 이벤트 진행
  2.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3. 목원대 양궁팀 감원 결정에 대전양궁협회 '반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1. [날씨]대체로 맑고 10도 내외 큰 일교차 주의를
  2. 충청권 보이스피싱 피해 눈덩이…"범정부TF 범죄예방 의구심"
  3.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4. 신천지에 청산가리 보내고 거액 요구 협박범 붙잡혀
  5.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