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여성평등 유공자' 20명 표창

당진시 '여성평등 유공자' 20명 표창

  • 승인 2020-09-25 21:21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표창수여-2
양성평등유공자 표창 수여식 사진


당진시는 양성평등 사회 실현 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공자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 조치로 25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취소됨에 따라 24일 여성의 전당에서 '올해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축소 개최한 것.

이날 여성단체와 봉사단체 등에서 성차별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유공자 20명이 시장, 의장,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특히 올해 양성평등주간은 1898년 9월에 발표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 선언문인 '여권통문'이 발표된 「여권통문의 날(9.1.)」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됨에 따라 기존 7월에서 9월로 변경됐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남성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이 있음에도 실질적 성 평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비롯한 시 차원의 지원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해 매년 한 주간을 양성평등 주간으로 지정하고 양성평등 실현 촉진을 위해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 사회 구현에 공헌한 숨은 유공자를 발굴 시상하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2.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3.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4.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희망 이어갈 수 있을까?
  5. [날씨]아침 기온 낮아 춥겠고 서해안 풍랑주의보
  1.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2. 해외직구 불만 여전히 증가... 반품절차와 비용 확인 '꼼꼼히'
  3. 대전교도소 옛 경비교도대, 대체복무 교육센터 전환
  4. [새책] "우리 아이가 의자가 되었어요" 나무가 사라진 날
  5. [새책] 경주 마니아 황윤 작가와 함께 가는 신라여행…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경주 여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