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 지역기업 설비투자 소폭 증가로 전환

대전·충남 지역기업 설비투자 소폭 증가로 전환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 모니터링 결과

  • 승인 2020-09-27 11:15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한국은행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가 지역 업체와 유관기관 158곳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동향을 모니터링한 결과, 소비와 수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설비투자는 소폭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7~8월 취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만 명 증가해 2/4분기 8000명보다 증가 폭이 확대됐다.

농림어업에서 일자리 증가 폭이 축소되고 제조업에서 감소 폭이 확대됐으나 서비스업에서 고용이 살아나면서 취업자수 증가에 힘을 보탰다.

충청권 기업에서 설비투자가 소폭 증가했는데 디스플레이는 QD-OLED 투자 관련 장비 납품이 본격화되면서, 반도체는 파운드리 시장 경쟁력 확충을 위한 전략적 투자 등이 이뤄진 덕분이다.

7~8월 중 소비자물가(월평균)는 2/4분기의 하락(-0.1%)에서 벗어나 전년 동기 대비 0.6% 상승했다.

상품물가는 사상 최장기간 장마와 집중 호우 등의 영향으로 채소, 과실 등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상승 전환됐고 서비스물가는 집세를 중심으로 상승 폭이 소폭 확대됐다.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 관계자는 "향후 충청권 경제는 생산의 경우 제조업이 소폭 증가하는 반면 서비스업은 보합 수준을 이어갈 것으로 관측됐다"라고 밝혔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날씨] 아침기온 5도 내외로 쌀쌀… 일교차 당분간 커
  4.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1.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2.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판소리 다섯마당' 젊은 소리꾼 이윤아 씨 초청
  3. [대전기록프로젝트] 정동을 걸어보면
  4. [날씨]오전까지 짙은 안개 오후엔 대체로 맑아
  5.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