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문화재단이 다음달 12일까지 '충남도 올해의 예술인상' 수상자를 모집한다.
26일 재단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충남도 올해의 예술인상'은 지역내 예술인들의 창작의욕 고취와 역량 있는 지역 예술인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는 총 6명으로, 대상 1명(충남도지사상), 최우수 2명(충남도의장상, 충남교육감상), 우수 3명(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상)이다.
수상 부문은 공연, 시각예술, 문학 등 3개로 해당 분야별로 개인에게 수여한다.
김현식 재단 대표이사는 "올해의 예술인상을 통해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도민들의 자긍심 고취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충남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41-630-2914)으로 하면 된다.
한편, 충남문화재단은 도민 문화예술 활동지원과 역사문화 진흥을 위해 설립됐으며 '도민행복의 동반자, 생활속 문화친구 컬-프렌드'를 비전으로 하고있다. 이를 위해 창의, 포용, 협동, 혁신을 4대 핵심가치로 삼아 5대 전략목표를 세워 운영하고 있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