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마을공동체정원 사진 및 그림 공모전 진행

예산군, 마을공동체정원 사진 및 그림 공모전 진행

  • 승인 2020-10-28 09:03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예산군이 충청남도 최초 마을공동체정원 조성을 기념하고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로 '마을공동체정원 사진 및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당초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정원 조성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주민들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계획됐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비대면 공모전으로 전환됐다.

공모전은 10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진행 중이며,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진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총 24개 작품을 최종 선정하며, 표창장과 소정의 기념품을 수여하고 그림부문 18개 작품은 예산교육장상을, 사진부문 6개 작품은 예산군수상을 수여한다.

공모에 당선된 출품작은 마을공동체정원인 삽티공원에 전시되며, 사진작품은 공원 입구에 그림타일로 제작돼 설치될 예정이다.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작품을 산림축산과 공원녹지팀(041-339-7622)에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 참여로 만들어진 마을공동체 정원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천신만고…4위로 준PO행
  2.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3.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4. 대전사진작가협회 주관 공모전 입상자 내정과 합성사진 수상 논란 일파만파
  5.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1.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2. [속보]대전서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 누적 460명
  3. "무조건 승격한다" 하나시티즌 'AGAIN 2014' 위해 팬들도 뜨거운 응원 전해
  4. 충청권 최근 내린 비 1973년 이후 최대 1위 일강수량 기록
  5. [나의 노래] 푸른하늘의 '겨울바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