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환의 3분 경영] 왜 지금 평가자 교육인가?

[홍석환의 3분 경영] 왜 지금 평가자 교육인가?

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대표

  • 승인 2020-11-20 10:17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홍석환
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대표
부서장 대상 평가자 교육을 마치고 귀가했습니다.

30여 명 부서장에게 3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왜 평가를 하는가?

-구성원 전부를 만족하게 하는 평가 방법은 무엇인가?

-평가자 교육을 1년에 1번 한다면 몇 월인가?

평가는 보상과 승진을 위해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회사 전체의 조직과 구성원의 수준 파악, 인력유형별 관리, 자신의 강약점 파악, 잠재역량 개발에 따른 적재적소 배치 등을 통한 조직과 구성원의 역량 강화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위한 성과창출에 있습니다.

11월 평가자 교육은 1년의 성과관리 정리뿐 아니라 내년의 목표설정과 성과창출의 가이드라인을 정하는 기간입니다.

제가 강조하는 것은 '면담과 피드백'입니다.

부서장의 역할 중에 조직과 구성원의 성장과 성과창출이 있습니다.

성과관리의 프로세스 중 목표설정과 지속 관심과 관찰, 면담과 피드백이 성장과 성과를 이끄는 원동력입니다.

알고 실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알지도 실행도 하지 않으면 조직은 경쟁력을 잃고 구성원은 회사를 떠납니다.

구성원의 가슴에 간직되는 부서장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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