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오는 12월 4일까지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및 실무분과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과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시설 등과의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대표적인 민관협력기구이다.
모집 부분은 대표협의체와 영유아, 아동·청소년, 노인치매, 장애인, 여성, 사례관리, 보건의료, 고용연계지원, 사회공헌 등 9개 실무분과 위원이다.
위원 자격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단체·법인·시설 또는 공익단체의 대표 및 중간관리자, 실무자이며 임기는 2년이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모집부분별 회의나 사업 추진 등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민관협력을 연계·강화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전명숙 복지정책과장은 "민관협력의 중심적 역할을 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성과 역할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할 대표협의체와 실무분과 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 분야별 자격 요건 및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복지정책과나 협의체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