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준둔원중 이은숙 교사,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준둔원중 이은숙 교사,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 승인 2020-11-24 15:10
  • 수정 2020-11-24 15:32
  • 이현제 기자이현제 기자
제8회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1)(1)
제8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대전둔원중학교 이은숙 교사.(제공=대전교육청)
대전둔원중학교 이은숙 교사가 교육부와 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8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인성교육대상 개인부문에서 장관상을 받은 주인공은 이은숙 교사가 유일하다. 이은숙 교사는 '스미고 번지고 우러나오는 인성교육' 주제로 코론나19가 확산하는 분위기에서 원격수업에 인성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수년간 인성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교과수업에서도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같은 대회에서는 대전선화초등학교가 기관 표창을 받아 2년 연속 입상했다.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은 학교와 가정, 사회에서 바른 인성 함양을 가르치고 실천한 공로가 큰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해 교육부와 여성가족부가 공동으로 포상과 격려하기 위해 시상하기 시작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이은숙 교사의 인성교육 우수사례가 대전지역 학교에 골고루 전파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현제 기자 guswp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이적생들의 지옥훈련! 이게 그 말로만 듣던 그 소문의 뜀박질?
  2. 한화이글스 선수들, 팬사랑 노래제작 영상공개
  3. 오주영 대전협회장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에 당선…"재정자립 이바지"
  4. [문화] 신간소개 '그날 세계사 365', '세계는 넓고 갈곳은 많다'
  5. 부산지역 '4050 교수' 200명,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1. 올해 대전 아파트 3만여 가구 분양 '역대 최대'
  2. 목포시 "모든 시민 대상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없다"
  3. [기고]연말정산 꼼꼼히 준비해 두둑히 챙기세요
  4. 세종시 6-3생활권 주상복합 '고분양가 논란'
  5. 대전교육청 22일 고등학교 학교 배정 발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