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소외계층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소외계층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학생 6명에 600만원 전달

  • 승인 2020-11-27 14:16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20201125_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장학금전달식6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25일 본점에서 '도내 소외계층 대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도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010년 출범해 현재까지 2134명의 학생에게 10억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이 참석해 대학생 6명에게 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이날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장학생들에게 "지금은 모두가 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함께 서로 위로하며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라며 "재단은 여러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장학금 지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공헌사업을 통해 물심양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는 매년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교육환경 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JB인문학 강좌, 3D프린터 지원사업, 제2회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 등 인재양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이적생들의 지옥훈련! 이게 그 말로만 듣던 그 소문의 뜀박질?
  2. 한화이글스 선수들, 팬사랑 노래제작 영상공개
  3. 오주영 대전협회장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에 당선…"재정자립 이바지"
  4. [문화] 신간소개 '그날 세계사 365', '세계는 넓고 갈곳은 많다'
  5. 부산지역 '4050 교수' 200명,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1. 올해 대전 아파트 3만여 가구 분양 '역대 최대'
  2. 목포시 "모든 시민 대상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없다"
  3. 대전교육청 22일 고등학교 학교 배정 발표
  4. [기고]연말정산 꼼꼼히 준비해 두둑히 챙기세요
  5. 세종시 6-3생활권 주상복합 '고분양가 논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