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행사에는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및 졸업기업 중 뷰티, 푸드, 리빙, 레저 등 중국 수출유망기업 13개사가 참가했다.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사전준비로 마케팅기법 교육 및 중국어 상세페이지 제작, 타오바오 입점 등이 진행됐다. 또 행사당일 중국 인플루언서인 왕홍을 쇼호스트로 초청해 '타오바오' 플랫폼으로 실시간 홍보·판매가 병행됐다.
문현선 중진공 세종지역본부장은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채널을 활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새로운 상품 홍보 방법으로 자리매김하는 등 마케팅 기법이 다양해지는 만큼 앞으로도 시대 트렌드에 맞춘 효과적인 홍보채널을 이용해 성장유망한 스타트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방원기 기자
![[기획] 철도가 바꾸는 생활지도… 2030년대 충청 `30분 생활권`](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1d/철도1111.jpg)
![[기획]2028년 교통 혁신 도시철도2호선 트램 완성으로](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1d/118_202512110100105130004377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