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우리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
이날 참여한 30여 명의 거점센터 매니저(자원봉사자)들은 올해 5개 거점센터에서 진행한 '우리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 성과 발표회 후 개선점 및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우리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프로그램에는 지역주민 324명이 참여했다.
관산동 팀의 '나와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분리수거함 설치 및 밀랍랩 만들기', 덕양구청 팀의 '우리는 친구, 친환경 행주와 수세미 만들기', 일산동구청 팀의 '내 몸속 플라스틱 제로 도전!! 삼베 비누망 뜨기', 정발산동 팀의 '화분 재활용 환경 지킴이 : 우리동네 가꾸기'와 행신2동 팀의 '작은 가방에 담는 큰 소식 플랜B' 등 기후·환경 위기대응 실천 활동과 취약계층 지원활동이 주를 이루었다.
한편 지역주민들은 가까운 거점센터에서 자원봉사 키트를 받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비대면 활동으로 참여한 뒤 완성품을 제출하면 되었다. 4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시점부터는 대면활동과 병행하며 공동체 활동의 즐거움을 나누기도 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가 해결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