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3년 5월 13일(음력 3월 24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 2023년 5월 13일(음력 3월 24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승인 2023-05-12 10:00
  • 중도일보 운세팀중도일보 운세팀
오늘의운세
[오늘의 운세] 2023년 5월 13일(음력 3월 24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쥐띠

당신을 훈계하는 자를 은인으로 알고 칭찬하는 자는 적으로 알라. 잘못된 것을 바로 잡아 사용함이 미래에 빛이 있다. ㄴ ` ㅅ ` ㅍ성씨는 경쟁자가 평가하고 있으니 진실을 보임이 좋다. 2 ` 7 ` 11월생의 조언이 덕이 될 듯. 남 ` 서쪽이 길 방향.



▶ 소띠



필요이상으로 칭찬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3 ` 5 ` 12월생은 아무 생각 없이 믿었다가 손해 볼 수 있다. 애정운은 마음만 들뜨게 하고 실속이 없겠다. 남쪽에 갈 일이 있으면 ㅁ ` ㅈ ` ㅎ성씨를 만남이 좋을 듯. 당신에게 도움을 줄 귀인이다.



▶ 범띠

계획했던 일은 잘 풀리겠으나 동기간에 일로 불화가 생길우려 있다. 5 ` 6 ` 10월생 말이 잘못되어서 와전될까 염려되니 언행에 조심하라. 잔치 집에 가거든 기름진 음식은 삼가고 동 ` 서쪽으로 외출은 금할 것. ㄱ ` ㅇ ` ㅊ성씨 손재수 조심.



▶토끼띠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 ㅅ ` ㅇ ` ㅊ성씨는 욕심만 앞세우면 실패를 자초하는 격이니 친지나 가까운 쥐 ` 닭 ` 돼지띠에게 도움을 청하라. 1 ` 6 ` 11월생 용기가 부족한 것이 흠. 끊임없는 노력이 중요.



▶용띠

작은 것이 모으면 큰 것이 되듯 지나친 확장보다는 현재가 중요하다. ㅂ ` ㅈ ` ㅎ성씨 중 건축이나 요식업을 하는 사람은 꾸준히 자기 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을 듯. 철재를 다루는 사람은 인과관계를 잘할 것. 4 ` 7 ` 8월생 검정색은 삼가고 밝은 의상이 길조.



▶뱀띠

갈 길은 멀지만 차분한 마음으로 시작함이 좋겠다. 실력배양에 힘을 쓰고 요행이나 헛된 욕망을 갖지 말 것. 41년 3 ` 6 ` 10월생 하는 일 서서히 빛이 보일듯하니 꾸준한 노력이 요망 됨. ㄴ ` ㅇ ` ㅍ성씨 소화에 지장이 있는 날이니 음식을 조심하라.



▶ 말띠

지금은 힘들고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낙심은 금물. 서서히 운이 열릴 것이다. 건강관리에 신경 쓰고 ㄴ ` ㅈ ` ㅎ성씨를 조심하면 생각하고 있는 일에 길이 열린다. 여성은 북쪽의 나들이가 좋을 듯. 상대방에게는 신경질을 내지 말고 부드럽게 대할 것.



▶ 양띠

감정을 억제하고 조용한 가운데 실속을 찾아라. 상부상조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 ㅅ ` ㅇ ` ㅎ성씨 침체되었던 일들이 하나씩 풀릴듯하니 지나친 과욕은 부리지 말 것. 1 ` 7 ` 9월생은 완전한 연인 서 ` 남쪽에 있다. 꼭 잡아라. 미혼자는 늦은 시간 외출은 금물.



▶ 원숭이띠

모든 일은 출발이 중요하다. 3 ` 5 ` 10월생 필요이상으로 많은 사람을 끌어들이면 복잡해지니 신중히 검토해서 계획하면 좋겠다. 2 ` 9월생은 처갓집에 신경을 지나치게 쓰면 건강에 해롭다. ㅈ ` ㅌ ` ㅎ성씨 신경 쓰는 일은 피하고 휴식을 가져라.



▶ 닭띠

서로의 의견차이로 계획한 일들이 차질이 있겠다. 어려운 고비를 노력으로 극복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 조급히 굴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때를 기다려라. 1 ` 5 ` 6월생 외로움을 억지로 풀려면 부작용이 생기니 형제와 자녀 간에도 당신편이 없구나.



▶ 개띠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도 돕는다. 1 ` 6 ` 8 ` 12월생 맡은 바 일에 신의를 지키고 충실하니 더욱더 대성할 듯. 남의 말에 참견하지 않는 것이 어떨지. ㄴ ` ㅅ ` ㅇ성씨 그동안 쌓아온 애정에 배신감을 느끼는 때이다. 신중히 처신할 것.



▶돼지띠

주어진 일에 전념해야 할 때이다. 오가는 말에 동요되지 말고 안정되게 처신함이 좋을 듯. 5 ` 7 ` 10월생은 허세를 부리다가 돈과 명예를 잃으니 조심. 애정운은 ㄱ ` ㅅ ` ㅎ성씨에게 기다림 속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때. 기다리는 것이 미덕.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아산시, "걷기로 건강도 혜택도 챙기세요"
  2. 천안 다가동 예식장 연회장서 천장 마감재 떨어져 하객 10명 부상
  3. 전통시장 수산물 구매, 최대 30% 환급 시작
  4. 어촌마을 워케이션, 바다와 함께 일하며 쉼표 찍는다
  5. '노후 원양어선' 대체 건조 본격화...6월 중 최종 사업자 선정
  1. aT, 무궁화 보급 유공자에 표창 수여
  2. '고향서 100일' 부석사 불상 日 귀양길…"그곳서 일본 양심 깨우길"
  3. 상명대, 소수정예 웹툰작가 양성사업 선정 및 참여 교육생 모집
  4. '소 써레질·손 모내기' 특별한 광경...5월 21일 만난다
  5. 농촌진흥청, 봄철 농작물 생육 부진 대책 마련

헤드라인 뉴스


대선 본선레이스 돌입…충청현안 골든타임

대선 본선레이스 돌입…충청현안 골든타임

12일부터 제21대 대선 공식선거 운동이 막을 올리는 가운데 충청권 핵심 현안의 대선공약 관철을 위한 총력전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대선 본선레이스에서 각 당 후보들로부터 대통령실 및 국회 세종 완전이전, 대전 충남 공공기관 제2차 이전 등 해묵은 지역 현안 관철 약속을 받아내야 하는 '골든타임'에 돌입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등은 12일부터 6·3대선 하루 전인 다음달 2일까지 22일 간 열전을 벌인다. 본선레이스 돌입 이후엔 각 후보와 정당이 17개 시도 공약(公約..

21대 대선, 12일부터 공식선거운동 돌입… `충청의 선택` 촉각
21대 대선, 12일부터 공식선거운동 돌입… '충청의 선택' 촉각

12일부터 21대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충청의 선택에 관심이 쏠린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등이 이번 대선에 나서면서 3파전 구도가 짜여졌다. 특히 대선 필승을 위해 반드시 잡아야 하는 최대 승부처이자 전통적 캐스팅보터 인 충청 민심을 잡기 위한 3주간의 치열한 선거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12일부터 대선 전날인 6월 2일까지 누구든지 공직선거법에 제한되지 않는 방법으로 선거운동이 가능하다. 후보자와 배우자, 직계존비속, 후보자와 함께 다니는 선거사무장·..

대선후보들 `감세 공약` 봇물... 세수결손, 0%대 저성장은 어쩌나
대선후보들 '감세 공약' 봇물... 세수결손, 0%대 저성장은 어쩌나

국민의힘이 대선주자로 김문수 후보를 공식화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등 주요 정당들의 대선 대진표가 완성됐다. 이들 후보들은 잇따라 감세 공약을 내놓으며 민심을 잡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지만, 재원 확보 방안이 뒷받침되지 않아 '표풀리즘'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주요 대선주자들의 감세 공약을 보면,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법인세 최고세율을 현행 24%에서 21%로 인하하고, 상속세 최고세율을 OECD 평균 수준인 26%로 낮추며,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을 물가상승률에 연동하는 세제 개편안을 제시했다. '먹..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봄비가 와도 즐거운 제14회 월화수목 대전달빛걷기대회 봄비가 와도 즐거운 제14회 월화수목 대전달빛걷기대회

  • ‘6월3일, 꼭 투표하세요’ ‘6월3일, 꼭 투표하세요’

  • 제51회 양성서도회원전 12일까지 전시 제51회 양성서도회원전 12일까지 전시

  •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