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연말맞아 불우이웃에 대한 온정의 손길 이어져

  • 전국
  • 서산시

서산시, 연말맞아 불우이웃에 대한 온정의 손길 이어져

LG화학 대산공장, 서산시복지재단에 쌀 3,750kg 기탁
㈜파라텍, 서산소방서에 소방제품 기부행사 개최
서산의료원지부노동조합,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한국석유공사서산지사, 어려운 이웃에 350만원 상당 난방유 지원

  • 승인 2024-12-23 09:07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clip20241223084527
LG화학 대산공장, 서산시복지재단에 쌀 3,750kg 전달식 사진


LG화학 대산공장, 서산시복지재단에 쌀 3,750kg 전달





LG화학 대산공장이 12월 20일 서산시 출연기관인 서산시복지재단에 쌀3,750kg을 전달했다.

이날 진행된 기탁식에는 LG화학 대산공장 문신철 업무지원팀장, 서산시복지재단 장갑순 이사장이 참석했다.



기탁된 쌀은 대산지역에서 생산된 햅쌀 10KG, 375포를 구입한 것으로 대산읍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LG화학 대산공장 문신철 팀장은 "우리 지역 쌀 생산 농가와 시민이 함께 상생하는 취지의 사회공헌 활동이다."며 "앞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시복지재단 장갑순 이사장은 "우리 고장에서 나는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통해 지역 선순환 지원으로 긍정적이고 유의미한 사업이다."며, "소외된 이웃뿐만 아니라 지역 농민들까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대산공장은 매년 사랑의 쌀 나눔 등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clip20241220091725
서산소방서, ㈜파라텍 소방제품 기부행사 개최 사진


서산소방서, ㈜파라텍 소방제품 기부행사 개최



서산소방서(서장 김상식)는 18일 서산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제품 생산회사인 ㈜파라텍에서 전기자동차 화재에 적응성이 있는 스프링클러헤드 하부주수장치를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증가하는 전기자동차 화재를 대비해 적응성이 있는 스프링클러헤드 주수장치를 기탁해 지역의 소방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진행되었으며 ㈜파라텍에서 스프링클러헤드 하부주수장치 20점을 서산소방서에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서산소방서 50여명, ㈜파라텍 5명이 참석하여 내빈소개 및 기부 물품 설명과 기부물품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식 서산소방서장은 "지역의 소방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뜻 깊은 기부물품을 전달해주신 ㈜파라텍 박선기 대표이사님과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부물품을 활용해 전국적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화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전기차화재로부터 안전한 서산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clip20241222095929
서산의료원지부 노동조합,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식 사진


서산의료원지부 노동조합,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



충남 서산시는 20일 서산의료원지부 노동조합이 희망2025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며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김연수 서산의료원지부 노동조합 지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개최했다.

시는 성금을 관내 취약계층의 지원하는 데 사용될 수 있도록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방침이다.

김연수 지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에 동참해 주신 서산의료원 노동조합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복지 발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lip20241223084613
금호어울림어린이집, 서산시복지재단에 나눔우유 저금통 전달식 사진


서산 금호어울림어린이집, 서산시복지재단에 나눔우유 저금통 전달



서산 금호어울림어린이집(원장 백효숙)은 12월 20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어린이집 원아가 직접 모은 저금통과 교직원들의 성금으로 마련된 778,360원을 서산시복지재단에 전달하였다.

전달식은 백효숙 원장과 만1~5세 원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전달된 저금통에는 "아이가 1년 동안 장난감 정리도 잘하고 밥도 잘먹고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잘해서 모은 용돈으로 소중한 마음이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되길 바란다."는 편지가 담겨있었다.

백효숙 원장은 "나눔교육을 통해 원아들이 나눔의 가치를 경험하고 직접 저금통을 채워 기부함으로써 이웃을 돕는 나눔의 기쁨을 배울 수 있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모은 이번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장갑순 이사장은 "올해에도 따뜻한 마음을 모아 기부해주신 어린이집과 원아, 학부모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달된 기부금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금호어울림어린이집은 2022년도부터 지역사회에 기부하며 꾸준히 나눔 실천에 동참해주고 있다.



clip20241223084750
서산 기부 천사 박경주씨, 연말 이웃사랑 실천 성금 기탁 사진


서산 기부 천사 박경주씨,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 연말 이웃사랑 실천



서산시는 지난 17일 석림동에 거주하는 박경주(80)씨가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를 위하여 사용해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사회복지과에 기탁 했다고 밝혔다.

박경주 씨는 "우리 이웃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좋은 일을 해 나가겠다."며 이웃사랑의 실천 의지를 밝혔다.

기초연금과 참전유공자 수당 등을 모으고 빈 병을 팔아 성금을 기탁한 박경주씨의 선행은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주고 있으며, 주민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이어져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박경주씨는 평소에도 거주지 주변을 청소하는 등 동네 환경정화 활동에 앞장서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뜻깊은 선행을 베풀어 주신 박경주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기탁받은 성금은 어려움을 겪으시는 취약계층을 위하여 나눔 활동 및 특화사업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서산시는 이러한 따뜻한 마음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



clip20241223084841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유 지원금 전달식 사진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따뜻한 겨울나기 350만 원 상당 난방유 지원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지사장 이주현)에서는 12월 19일 대산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난방유(350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이번 기탁된 난방유는 관내 주유소를 통해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홀몸어르신 등 저소득 15가정에 공급될 예정이다.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는 소외계층을 위해 난방유, 운동화 교환권, 식료품 등을 기탁하는 등 매년 다양한 기부와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clip20241223084933
한국도로공사 서산아산건설사업단,함께 하는 따뜻한 나눔 아동 청소년 영양제 전달식 사진


한국도로공사 서산아산건설사업단,함께 하는 따뜻한 나눔 아동 청소년 영양제 지원



한국도로공사 서산아산건설사업단(단장 안종규)은 지난 12월 19일 대산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아동청소년을 위한 영양제꾸러미(100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이날 기탁된 영양제는 건강한 성장발육과 면역력 증대를 위해 대상자 연령에 맞춰 멀티비타민과 비타민C로 구성되었으며, 저소득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윤여신 대산읍장은'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한국도로공사 서산아산건설사업단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에 잘 전달하겠다고 함.

한국도로공사 서산아산거설사업다는 이번 기탁을 시작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기부와 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아산시 '곡교천 탕정지구 연계사업' 밑그림 그려졌다"
  2. 롯데백화점 대전점, 성심당 리뉴얼... 백화점 중 최대 규모 베이커리로
  3. [라이즈 현안 점검] 대학 수는 적은데 국비는 수십억 차이…지역대 '빈익빈 부익부' 우려
  4. [행복한 대전교육 프로젝트] 대전변동중, 음악으로 함께 어울리는 행복한 예술교육
  5. {현장취재]김기황 원장, 한국효문화진흥원 2025 동계효문화포럼 개최
  1. "함께 걸어온 1년, 함께 만들어갈 내일"
  2. 농식품부 '농촌재능나눔 대상' 16명 시상
  3. 작은 유치원 함께하니, 배움이 더 커졌어요
  4. 충남경찰, 21대 대선 당시 선거사범 158명 적발… 직전 대선보다 119명↑
  5. 서머나침례교회, 관저종합사회복지관에 연말 맞아 이웃사랑 후원금 전달

헤드라인 뉴스


대법원 세종 이전법 발의했는데, 뒤늦은 대구 이전법 논란

대법원 세종 이전법 발의했는데, 뒤늦은 대구 이전법 논란

대법원을 세종시가 아닌 대구시로 이전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에 발의돼 향후 논의 과정이 주목된다. 다만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의원이 주도한 데다, 11월에 혁신당 대전시당 위원장인 황운하 의원(비례)이 ‘대법원 세종 이전법’을 발의한 터라 논의 과정에 들어가기 전부터 여러 이견으로 대법원 지방 이전 자체가 표류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혁신당 대구시당 위원장인 차규근 의원(비례)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 권칠승 의원과 함께 대법원을 대구로 이전하고 대법원의 부속기관도 대법원 소재지로 이전할 수 있도록 하는..

내년 출산휴가급여 상한액 220만원으로 오른다
내년 출산휴가급여 상한액 220만원으로 오른다

직장맘에게 지급하는 출산 전후 휴가급여 상한액이 내년부터 월 220만원으로 오른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하한액이 출산휴가급여 상한액을 웃도는 역전현상을 막기 위한 조치다. 고용노동부는 10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출산전후휴가 급여 등 상한액 고시' 개정안을 행정예고했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는 출산 전과 후에 90일의 출산전후휴가를 받을 수 있다. 미숙아 출산은 100일, 쌍둥이는 120일까지 가능하다. 이 기간에 최소 60일(쌍둥이 75일)은 통상임금의 100%를 받는 유급휴가다. 정부는 출산·육아에 따른 소득 감소를 최소..

대전 회식 핫플레이스 `선사유적지 인근`... 월 총매출 9억 1000만원 상회
대전 회식 핫플레이스 '선사유적지 인근'... 월 총매출 9억 1000만원 상회

대전 자영업을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 회식 상권은 '노다지'로 불린다. 직장인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는 만큼 상권에 진입하기 전 대상 고객은 몇 명인지, 인근 업종은 어떨지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뒷받침돼야 한다. 레드오션인 자영업 생태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빅데이터 플랫폼 '소상공인 365'를 통해 대전 주요 회식 상권을 분석했다. 10일 소상공인 365에 따르면 해당 빅데이터가 선정한 대전 회식 상권 중 핫플레이스는 대전 서구 월평동 '선사유적지 인근'이다. 회식 핫플레이스 상권이란 30~5..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병오년(丙午年) 달력이랍니다’ ‘병오년(丙午年) 달력이랍니다’

  • 풍성한 연말 공연 풍성한 연말 공연

  • ‘졸업 축하해’ ‘졸업 축하해’

  • 부산으로 이사가는 해양수산부 부산으로 이사가는 해양수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