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선린대 간호학부가 지난 14일 인산관 채플실에서 '제22회 간호학부 학술제'를 개최했다. |
선린대(총장 곽진환) 간호학부는 지난 14일 인산관 채플실에서 '제22회 간호학부 학술제'를 개최했다.
학술제는 4학년 1학기 '간호연구와 통계' 또는 '임상간호세미나'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이 학습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간호연구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팀별로 연구 주제와 방법을 선정한 뒤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연구논문과 포스터를 완성했다. 올해는 총 6편의 논문과 18편의 포스터가 학술제에 출품됐다.
논문 부문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다.
포스터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 ▲장려상 5팀 ▲참가상 5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논문 부문 최우수상은 '남자 간호대학생의 취업불안, 간호이미지상과 간호전문직관과의 관계'(염지훈 등 9명)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간호대학생의 신체보호대 사용 인식, 태도 그리고 도덕적 민감성 간의 관계'(김지현 등 10명), '간호대학생의 팀워크와 임상실습 만족도 및 문제해결의 적극성에 관한 상관관계'(양지원 등 9명) 등 2팀이 받았다.
학술제는 간호대학생들에게 학문적 소양을 높이고 임상현장에서 요구되는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규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