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한국교양교육학회 추계 전국학술대회 포스터 |
학술대회는 'AI 시대, 지식의 속도를 넘어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논하다'를 주제로, 급변하는 현재 고등교육 환경 속에서 교양교육의 정체성을 재조명하고 다양성과 포용성을 확장할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정우성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포스텍 산업경영공학과·물리학과·융합대학원 교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국 교양교육의 정체성과 방향 ▲교양교육의 다양성 모색 ▲시민성과 공공성을 위한 교양교육의 역할 ▲AI 시대의 교양교육 ▲지속가능성과 교양교육 ▲학습자 중심 교양교육 ▲실용 중심 교양교육 ▲과학기술과 교양교육(주관교 세션) 등 8개 주제 세션과 자유 주제 세션으로 진행된다.
학술대회는 과학기술과 인문학의 접점에서 교양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주목된다.
우정아 포스텍 인문사회학부장은 "과학기술의 발전이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부터 인간 존재의 의미에 이르기까지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그래서 교양교육의 가치와 방향을 논의하는 이번 대회가 더욱 특별하다"고 전했다.
학술대회는 한국교양교육학회,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및 소통과공론연구소 주관, 전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양교육협의회, 한국교양기초교육원 공동 주최로 진행된다.
행사 관련 내용은 한국교양교육학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규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