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해명해도 싸늘한 여론 "구차한 변명 더 용서 안 돼"

  • 핫클릭
  • 방송/연예

유승준 해명해도 싸늘한 여론 "구차한 변명 더 용서 안 돼"

1차 방송 후 거짓논란 일자 2차 방송, 누리꾼들 비난 이어져 병무청 "논할 가치 없다"…방송 후 욕설 논란까지

  • 승인 2015-05-27 17:38
▲ 가수 겸 배우 유승준(39)이 지난 인터넷 생중계 이후 변명으로 일관했다는 비난와 거짓 해명이라는 논란이 일자 27일 오전 아프리카TV를 통해 2차 방송에 나섰다. (아프리카TV 방송화면 캡처)/연합뉴스 제공
▲ 가수 겸 배우 유승준(39)이 지난 인터넷 생중계 이후 변명으로 일관했다는 비난와 거짓 해명이라는 논란이 일자 27일 오전 아프리카TV를 통해 2차 방송에 나섰다. (아프리카TV 방송화면 캡처)/연합뉴스 제공

"병역 기피보다 구차하고 요상한 변명이 더 용서가 안 된다" (누리꾼 rig*****)

가수 겸 배우 유승준(39)이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13년 만에 심경을 전했지만 변명과 거짓해명이라는 논란이 일자 2차 방송에 나섰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이해할 수 없는 변명으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유승준은 27일 오전 10시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를 통해 병역 기피 논란을 눈물을 흘리며 적극 해명했다.

특히 그는 지난 방송에서 거짓 논란이 인 발언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했다. 유승준은 지난 방송에서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고 귀화해 군대에 가겠다는 의사를 전달했지만 나이 제한에 걸려 갈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병무청이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하자 유승준은 다시 병무청이 아닌 지인이 아는 육군소장한테 의사를 전달했다고 말을 바꿨다.

이에 누리꾼들은 방송 도중부터 비난을 쏟아냈다. '결국 스티븐 유 방송은 진정성 없는 쇼라는 게 판명 났다. 국민을 바보로 보지 말라'(kim*****), '병무청이 아닌 육군소장한테 물어보라고 군대 안 간 초등학생이 알려줬냐'(gim***), '거짓말로 사과하면 받아줄 줄 알았느냐. 그냥 미국에 가서 마음 편히 살아라'(you****) 등 온라인상에는 부정적 반응 일색이었다.

유승준은 뒤늦은 사죄시점에 대해서도 "시기를 계산할 만큼 영악하지도 못했고, 계산해서 나오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또 "아이들을 보며 이 문제를 꼭 풀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두 아이가 방송에 서게 된 가장 큰 이유라고 밝혔다.

이에 아이들은 내세워 '감성팔이'에 나섰다는 부정적 반응도 있었다. 아이디 'kwa*****'를 쓰는 한 누리꾼은 "아이들은 아버지가 한국에 들어오지 못하는 것보다 거짓말쟁이라는 사실이 더 부끄러울 것이다. 이제 그만하세요'라며 유승준을 꼬집었다.

병무청은 유승준 논란이 계속되자 한국 국민도 아닌 외국인이 언론매체를 통해 황당한 주장을 하고 있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병무청 측은 "입대 의지가 있었다면 관련 문의는 병무청에 해야지 지인이 아는 육군 소장에게 한다는 게 말이 되냐"며 "13년 전이랑 달라진 게 없다. 법률적으로 다 결정이 난 사항이다. 논할 가치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또 "귀화를 하고 군대에 입대하고 싶으면 대한민국 법률이 정한 절차로 의사 표시를 하면 된다"며 "그런데 언론매체를 통해 의사를 표현하다니 스티브 유는 상식조차 없는 것 같다"고 반박했다.

한편 유승준은 2차 방송 후 욕설이 포함된 대화가 그대로 전파를 타면서 또 다른 비난에 직면하게 됐다. 유승준의 클로징 인사 후 화면은 끝났지만 꺼지지 않았던 마이크를 통해 욕설이 포함된 대화가 그대로 중계된 것이다.

대화는 '기사가 올라온다', '세번째 이야기는 언제 하나고 물어본' 등의 말로 시작하더니 곧 '아, 어휴 씨', 'XX XX'라는 욕설로 이어졌다. 욕설이 주인공이 유승준인지 제작진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욕설 후 방송은 '야 이거 안 꺼졌잖아'라는 말과 갑자기 종료된다.

누리꾼들은 '유승준 이제 방송사고까지 내냐', '욕설이 나온 것만 봐도 진심이라고는 보이지 않는 쇼이다', '욕설을 누가 했는지 반드시 알아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1997년 국내에서 데뷔한 유승준은 '가위', '나나나', '열정' 등의 히트곡을 내며 최고의 댄스 가수로 인기를 누렸다. 활동 당시 그는 방송 등에서 "군대에 가겠다"는 입장을 수차례 밝혔지만 2002년 입대를 앞두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며 병역 기피 의혹으로 사회적인 논란을 일으켰다.

법무부는 당시 병무청으로부터 유승준에 대한 입국금지 협조요청서를 접수하고, 출입국관리법 11조 1호 3항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자'에 해당한다며 입국 금지 조치를 했다./연합뉴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랭킹뉴스

  1. [인터뷰] 진성철 특허법원장 "지식재산 국경 없는 경쟁시대, 국민과 기업권리 보호"
  2. 초등 기초학력 지원 4~6학년은 '사각지대'
  3.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 '감스트', 27일 대전 온다
  4. "충남 스마트 축산단지, 갈 길 먼데…" 용역비 전액 삭감 논란
  5. 순직 소방공무원 합동안장식
  1. '초소형군집위성 1호' 24일 오전 7시 32분 발사, 임무궤도 안착하고 교신 성공
  2. 심사평가원 대전충청본부, 대전충청지역 종합병원 간담회
  3. 경비노동자 "대전시 고용안정 개정안 환영"…실질적인 방안 촉구
  4. CTX 출발역인 정부대전청사역 현장점검 나선 백원국 차관
  5. 표결만 4번 '충남학생인권조례' 또 다시 폐지로

헤드라인 뉴스


항우연 연구자들 징계 위기… 노조·조승래 의원 “표적감사 규탄”

항우연 연구자들 징계 위기… 노조·조승래 의원 “표적감사 규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노동조합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대전 유성구갑)이 항우연 연구들에 대한 정부의 감사 처분 철회와 탄압 중단을 요구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조승래 의원과 서 전국과학기술노동조합 한국항공우주연구원지부(항우연 노조)는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항공우주연구원 표적·보복감사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 9월 4일부터 올해 3월 27일까지 206일간 항우연을 대상으로 특정감사를 벌여 최근 결과를 통보했다. 과기정통부는 감사 결과 공개를 거부하고 있으나, 전..

류현진 100승 재도전 실패의 의미...한화이글스, 반등 가능할까
류현진 100승 재도전 실패의 의미...한화이글스, 반등 가능할까

한화이글스가 최근 거듭된 악재 속 연패까지 기록하면서, 리그에서의 순위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침체한 팀 분위기 속 최원호 감독의 리더십도 시험대에 오른 가운데 4월의 마지막 일정을 통해 한화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현시점에서 가장 충격적인 소식은 류현진의 프로야구 KBO리그 개인 통산 100승 재도전의 실패다. 류현진의 100승 기록 달성은 지난달까지만 하더라도 쉽게만 보였던 도전 과제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류현진은 4월 24일 경기도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 wiz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

`FC 프로 마스터즈` 26일 대전서 개막… 아시아 4개국 최강자 가린다
'FC 프로 마스터즈' 26일 대전서 개막… 아시아 4개국 최강자 가린다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총 4개국이 참가하는 국제대회 'FC 프로 마스터즈'가 26일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막한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FC 프로 마스터즈'는 FC(전 FIFA 온라인 4) 리브랜딩 이후 개최되는 첫 국제대회로 28일까지 진행된다 'FC 프로 마스터즈'는 'FC 온라인' 경기와 'FC 모바일' 경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FC 온라인' 대회는 KT롤스터와 광동프릭스가 한국 대표로 출전하고, 'FC 모바일' 대회는 'SODA'와 'JOSCAR'가 경기를 치른다. KT롤스터와 광동프릭스는..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 한자리에 모인 대전 신기술 개발제품 한자리에 모인 대전 신기술 개발제품

  • CTX 출발역인 정부대전청사역 현장점검 나선 백원국 차관 CTX 출발역인 정부대전청사역 현장점검 나선 백원국 차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