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경력 일반직공무원 집중 배움자리 개최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저경력 일반직공무원 대상 집중 배움자리 성료
현장 맞춤형 실무 교육으로 공직 초행길 든든한 첫걸음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총 6일간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저경력 일반직공무원 집중 배움자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서산 관내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근무 중인 경력 2년 이하 일반직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마련되었으며, 보수 및 수당, 계약 실무, 교육공무직 업무, 학교 회계(세입·지출), 기록물 관리 및 원문정보공개, 감사사례, 전화 친절 및 민원 응대, 물품관리 등 총 12개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이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은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 유익했다", "동료들과의 소통을 통해 정보 교류와 공감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배움 자리가 저 경력 공무원들이 업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조직의 일원으로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현장 중심의 행정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서산교육지원청,열린부모교실 개강식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알면 더 성장합니다」열린부모교실 개강
자녀 교육의 해답, 열린부모교실에서 함께 찾아요!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4월 30일 관내 초·중 학부모 90여명을 대상으로 서산교육지원청 어울림실에서'열린부모교실'을 개강했다.
이번 열린부모교실은 4월 30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9주 동안 진행되는 교육으로 자녀 이해부터 효과적인 소통, 학습지도, 진로 탐색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하여, 전문가의 깊이 있는 강의와 부모들이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상, 하반기 운영하는 열린부모교실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이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부모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운영하고 있다.
성기동 서산교육장은 '자녀의 성장은 부모님의 관심과 이해에서 시작된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얻으시는 지혜와 정보가 자녀 교육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서산예천초, 어린이 안전골든벨 행사 진행 사진 |
어린이 안전 골든벨을 울려라!
서산 예천초, 2025 서산시 어린이 골든벨 행사 개최
서산예천초등학교(교장 이경희) 학교 시청각실에서 4월 28일 2025 서산시 어린이 안전골든벨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놀이 안전, 교통 ,화재, 각종 재난 등에 대한 안전 상식을 퀴즈로 푸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서산 관내 4개 학교 - 서산 예천초, 서림초, 서산 서남초, 음암초 3~6학년 학생 67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문제 풀이를 진행했다.
1부는 퀴즈쇼, 2부는 패자부활전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학습하며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골든벨 행사를 통해 최후의 1인이 골든벨을 울리며 퀴즈왕에 선정되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4명의 학생들에게는 서산경찰서장 명의로 상장이 수여됐다.
골든벨 입상자 20명은 2025년 12월에 개최되는 '충청남도 안전골든벨 왕중왕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경희 서산예천초 교장은 "이번 퀴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일상에서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안전의식과 안전 예방에 대한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며 "스쿨존, 등하교길 교통안전 확보와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예천초는 서산시청, 서산경찰서, 서산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구축한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체험 중심의 어린이 안전교육과 일상의 안전에 대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학교 구성원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
충남과학창의대회 자연관찰캠프 서산시대회 개최 모습 |
서산의 초등생들, 자연에 한 걸음 더~
2025 충남과학창의대회-자연관찰캠프 서산시대회 성료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지난 4월 30일, 음암면 신장천 일대에서'2025 충남과학창의대회-자연관찰캠프 서산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24명이 2인 1팀으로 참여해 제시된 문항에 따라 자연을 관찰하고 해당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제출했다.
이날 위촉된 3명의 심사위원은 참가생들의 탐구활동 과정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질문하는 한 편 학생들이 보고서를 통해 정확한 관찰사실을 기록하였는지, 적절한 과학적 가설에 기반하여 실험설계를 수행하였는지 등의 여부를 심사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3개 팀은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개최하는 충남도대회에 서산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을 그저 주변의 풍경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관찰과 탐구의 대상으로서 과학적 기초 개념을 통해 바라보는 태도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자연과 관련된 문제들을 자기 주도적으로 탐구·해결하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미래세대가 필요로 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앞으로 우리 지원청이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 |
서산소방서, '출동! 꼬마소방관'어린이날 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 준비 모습 |
서산소방서, '출동! 꼬마소방관'어린이날 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
서산소방서(서장 최장일)는 5월 3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어린이 소방안전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소방안전체험 부스 ▲심폐소생술(CPR) 교육 ▲물소화기 체험 ▲소방차량 탑승 및 장비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평소 접하기 힘든 소방장비와 소방차를 직접 보고 타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법도 배워볼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한웅교 예방안전과장은 "아이들이 놀이처럼 배우며 안전을 익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날, 서산소방서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