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사업)은 1:1 결연을 통해 방글라데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뿐 아니라 참여 유아기관 원아가 지구촌 이웃을 이해하고 따뜻한 인성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 교육과 방글라데시 나라 이해 교육 교구를 지원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프뢰벨어린이집은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44호 나눔 유아기관으로, 이날 직원 파견 나눔교육과 좋은이웃유아기관 현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정옥 프뢰벨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나눔교육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자연스럽게 익혀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세계시민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혜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 본부장은 "프뢰벨어린이집과 같은 유아기관의 진정성 있는 참여는 아동 간 연대의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유아기부터 형성되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나눔과 교감 중심의 교육 환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 충북 지역 내 굿네이버스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사업)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