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엘리베이터 직원 대상 필라테스 강좌 모습. |
시는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본사에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움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11일부터 매주 오후 6시 근무 시간 이후 사내 교육 공간에서 진행되며, 총 10회 과정으로 직장인 대상 필라테스 강좌가 열리고 있다.
필라테스 프로그램은 현대엘리베이터 직원들이 희망하는 시간대에 맞춰 체형 교정, 스트레칭, 근력 향상 등 수요자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주시평생학습관은 4월부터 '직장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움터'를 운영하며, 직장인의 자기계발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충주시가 직접 강사와 프로그램을 지원해 역량 강화교육, 자기 계발을 위한 심리교육, 의사소통 능력 강화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직장 내에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사업이다.
희망하는 기업과 기관은 원하는 분야의 프로그램을 충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고 배움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