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연수는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러시아 출신의 재외동포 청년을 대상으로 약 2개월간 한국어·코딩·산업디자인 분야의 실무능력 강화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수료식에는 이기성 재외동포청 국장을 비롯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최민환 학장 및 연수생 등이 참석하여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격려했다.
연수생들은 ▲컴퓨터 프로그램 코딩 ▲디지털 콘텐츠 제작 ▲한국문화 체험 ▲산업체 현장학습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집중적으로 함양했다.
또한, 한국어 집중교육과 기업 탐방을 통해 모국어와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이를 통한 정체성과 소속감을 강화했다.
김성곤 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연수는 단순한 직업교육을 넘어, 재외동포 청년들이 한국과 정서적·문화적으로 연결되어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참가자들이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곳곳에서 한국과 현지 사회를 잇는 가교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캠퍼스는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1일까지 2년제학위과정 수시 1차 모집에 나선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