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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보이스봇은 문의 사항에 대해 자연어 음성인식과 인공지능 대화 엔진을 활용해 즉시 답변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상담원 연결과정에서 대기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AI 챗봇은 PC나 스마트폰으로 공사 누리집에 접속 시 채팅 방식으로 상담을 받으며, 직관적인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검색보다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공사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연중무휴 24시간 민원을 응대하고, 상담 품질을 향상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광호 사장은 "AI 기반 상담서비스 도입은 시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 서비스 혁신의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시민과 더 가까운 공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했다.
천안=정철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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