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Weta FX 시니어 모델러 장정민 초청 특강 모습./부경대 제공 | 
국립부경대는 지난달 31일 미래관 소민홀에서 세계적 VFX(시각효과) 전문가인 장정민 Weta FX 시니어 모델러 초청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강연은 국립부경대 시각디자인전공이 2025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으며, 디자인 분야 학생들과 영상산업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할리우드 현장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정민 모델러는 뉴질랜드의 글로벌 시각효과 스튜디오인 Weta FX에서 20년 가까이 활동하며 영화 '아바타' 시리즈,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타노스, '혹성탈출' 시리즈 등 다수의 블록버스터 캐릭터 모델링과 크리처 제작에 참여해 온 세계적인 전문가다.
그는 이번 특강에서 '영상 시각효과에서의 캐릭터, 크리처 제작과정'을 주제로 강연했다. 캐릭터 및 크리처 모델링 과정, 디지털 스컬핑 기반의 근육 표현, 대규모 VFX 제작 파이프라인, '아바타' 시리즈 제작 과정에서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의 협업 경험 등을 생생하게 전했다.
그는 "기술과 상상력이 만나는 지점에서 캐릭터가 비로소 생명력을 얻는다"라고 강조하며, 미래 콘텐츠 산업에서 VFX 기술이 갖는 확장성과 가능성을 제시했다.
특강을 주관한 시각디자인전공 홍동식 교수는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아티스트의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었던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이 시야를 넓히고 미래 창의 산업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부경대 시각디자인전공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 분야 교육을 강화하며 해외 산업 및 전문가와의 교류를 확대해 글로벌 창작 생태계 경험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의 특강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