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로드 챌린지 웹자보. /충남창경센터 제공 |
행사는 6월 23일 충남창업마루나비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기업 모집은 5월 23일 17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 주최, 충남창경센터가 주관하며 도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유치와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주요 벤처투자자(VC)들을 충남에 직접 초청, 스타트업 대상 IR 피칭, 1대 1 밋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 설명회를 20일 온라인으로 진행해 사업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참가신청 기업은 온라인 화상 IR을 거쳐 최종 8개사 내외가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전 평가 과정에는 미국 현지 투자심사단이 직접 참여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6월 23일 개최되는 본 행사에서 영어 IR 피칭과 함께 해외 투자자와의 1대 1 밋업 및 네트워킹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 행사 당일에는 충남도의 대표 전략사업인 '충남 베이밸리 메가시티 프로젝트' 소개, 미국 주요 투자사 브리핑 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김재준 충남창경센터 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유치 가능성을 가늠하고, 충남 스타트업을 세계 시장과 직접 연결하는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 플랫폼"이라며 "미국 현지 투자자들과의 직접적인 교류 기회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의 스케일업과 글로벌 시장 진입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오현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