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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가 16일 구미상공회의소와 지역 사랑 상품권 구매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
구미시가 16일 구미상공회의소와 지역 내 기업과 소상공인을 잇는 새로운 상생의 해법으로 '구미 사랑 상품권 구매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시와 구미상의가 총 5억 원 규모의 지류형 상품권을 회원사 700여 곳에 공급하면서 지역 내 침체한 골목상권에 온기를 불어넣겠다는 전략으로 기획됐다.
협약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윤재호 경북(구미)상공회의소 회장, 권용철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 공장장, 윤상훈 ㈜화인디엔씨 대표이사, 황정학 비비엔스틸㈜ 대표이사, 허남석 ㈜성남씨앤씨 대표이사, 김찬하 ㈜태평양금속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미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공회의소 회원사 약 700개 기업이 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2% 할인을 제공하면서 기업의 참여율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이날 체결식은 구미 사랑 상품권 구매협약에 관한 설명에 이어 사업 추진 관련 기업들의 의견 청취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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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가 16일 구미상공회의소와 지역 기업들과 '지역 사랑 상품권 구매 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현재 상품권 구매 의사를 밝힌 기업은 주광정밀㈜, 플루오르테크㈜, 엘아이지넥스원㈜, ㈜아이알이엔지, ㈜대경테크노, ㈜화인디엔씨, ㈜코리아스타텍, ㈜거상 등이며, 상품권 사용처가 관급·공공부문 중심에서 민간 기업으로 확장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윤재호 경북(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기업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길 바란다"라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소비가 곧 지역경제의 힘이다. 구미 사랑 상품권을 통해 소비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라며 "민간 기업과 손잡고 지역경제의 회복을 이끌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구미 사랑 상품권 발행을 총 1500억 원 규모로 확대했으며, 일반 발행 외에도 정책사업 및 각종 행사와 연계한 86억 원 규모의 정책발행분을 추가로 발행했다.
구미=김시훈 기자 silim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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