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하반기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홍보물./부산시 제공 |
올해 상반기 행사에 이어 추가로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10곳과 부산교통공사 등 총 11개 기관이 참여해 채용 계획을 안내한다.
이번 설명회는 채용 요강 발표와 공공기관 채용전략 특강 등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대강당과 로비 일대에서는 기관별 채용 상담관이 운영된다. 각 기관의 채용 담당 직원이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점을 해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청년정책 홍보관에서는 지역 인재 채용 제도와 청년 정책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AI 취업지원관에서는 AI 기반 모의 면접과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체험을 통해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다.
설명회에 앞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는 '공공기관 모의면접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30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전문 면접관이 역량·인성 면접을 진행하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시상이 주어진다. 모의면접은 별도 신청 없이도 현장에서 참관할 수 있다.
부산시 도시혁신균형실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인재들이 부산에서 취업하고 정착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부산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